[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일동제약그룹의 기능성 식품 및 소재 사업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NON-GMO’(논-지엠오) 인증을 취득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 기능성 원료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NON-GMO(논-지엠오)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NON-GMO란 유전자 변형·재조합을 거친 생물(GMO)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 및 상품, 원료 및 소재 등을 의미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북미 지역에서 공신력 있는 검증 단체인 ‘NON-GMO PROJECT’(논-지엠오 프로젝트)로부터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20종에 대한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
NON-GMO PROJECT의 인증 기준에 따르면, GMO를 사용하거나 포함하지 않아야 하고, 출처와 공급망이 명확히 추적 가능해야하며 위험도가 높은 성분의 경우 제3자를 통해 GMO 오염 여부를 테스트해야 한다.
또 제조시설에 대한 교차 오염 관리가 이뤄져야 하고, 제품의 취급 및 회수, 안전 등과 관련한 교육을 제공해야 하며, 인증 후에도 정기적인 검사와 모니터링을 실시해야 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NON-GMO 인증을 통해 자사가 생산·공급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품질 수준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특성에 맞는 글로벌 인증 추진을 확대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