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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2분기 매출 영업이익 각각 1.8%, 3.9% 증가

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연결 자회사 수익성 개선

[파이낸셜데일리=이정성 기자] SK텔레콤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주요 자회사의 성장·수익성 개선을 비롯해 신규 사업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3.9% 증가했다.


SK텔레콤은 매출 4조3456억원, 영업이익 423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상승 등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2% 증가한 6,205억원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취득한 2.6GHz 주파수 감가상각비 증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한 4,623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선택약정할인 가입 고객 증가 등 매출 감소 요인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사용량 증가와 IoT 솔루션 등 신규 사업 매출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3조 1,096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 개선에는 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자회사 수익성이 개선된 데 따른 것이다. SK브로드밴드의 매출은 UHD 셋톱박스 가입자 150만명 돌파 및 유료 콘텐츠 소비 고객 증가로 전년 동기 1.9% 상승한 7,30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분기 실적 사상 최대치인 316억원을 기록했다.


SK플래닛은 11번가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74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 고객 맞춤형 쿠폰 제공 등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관리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351억원 줄였다.


SK텔레콤은 또 이동통신 사업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IoT를 양대 축으로 삼아 New ICT 회사로 진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SK 텔레콤은 자사의 New ICT 핵심 인프라인 AI 플랫폼과 이동통신·미디어·IoT·커머스·T맵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차별화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러한 New ICT 역량을 기반으로 ‘개방과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최근 발표한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ICT 기술과 콘텐츠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유영상 전략기획부문장은 “이동통신 시장의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회사 실적 개선에 힘입어 전년 대비 개선된 실적을 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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