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카드, ‘로봇’ 이용한 차별화된 교육 눈길

한국폴리텍대학과 ‘DT Hanacard Academy’ 통해 임직원 대상 디지털 교육 진행



[파이낸셜데일리=이정성 기자] 하나카드가 한국폴리텍대학과 ‘DT Hanacard Academy’를 통해 일부 임직원 대상 디지털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DT Hanacard’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카드사업 전 프로세스 영역에서의 디지털화 △손님 맞춤형 결제 플랫폼 구성 △디지털 제휴연계 등 단계별로 하나카드가 ‘디지털화’를 위해 추진하고자 만든 전략이다.


하나카드는 ‘DT Hanacard’ 전략의 일환으로 오조봇(ozobot)으로 직원들의 논리적 문제 해결능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외부 교육프로그램인 하나카드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카드는 올해 상반기부터 전 임직원 대상으로 사내교육, 외부전문가 초빙 세미나 등을 통해 디지털 교육을 해오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내 학습 동호회(Cop)를 결성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 과제를 연구하고 발표하는 등 4차 산업혁명 모드화가 돼있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직원들의 디지털사고방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원장 강구홍) 데이터 융합SW과와 다양한 컬리큘럼의 ‘DT Hanacard Academy’과정을 구성했다. ‘DT Hanacard Academy’는 지난 8일 하루 동안 하나카드 직원 중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하나카드는 일반적인 코딩 교육과는 달리 로봇 트레이서 ‘오조봇’을 이용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디지털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보였다.


이번 ‘DT Hanacard Academy’에 참여한 하나카드 직원 강모 관리자는 “이해하기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로봇을 활용하니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면서 “로봇과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컴퓨팅적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이는 일상 업무에서도 주어진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이번 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과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하나금융 통합데이터센터(‘TI’)에서 진행 예정인 부장급 디지털 교육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