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천시, 제16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2일 제16회 ‘암 예방의 날’을 기념하며 공설시장 일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가 암 검진 수검 독려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 암 예방의 날은 매년 3월 21일로,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 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진단 및 조기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은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의미로 ‘3-2-1’을 상징하고 있다.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암 예방 수칙 생활화 및 암 검진 인식 제고로, 이날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암 예방 10대 수칙 ▲암 발생 및 사망 원인 ▲검진 비용 무료 대상자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안내문 배부를 통해 암 예방 인식 개선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대장암 발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대장암 조기 검진을 독려하고자 지역 내 보건소, 보건지소(진료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채변통을 상시 비치해 50세 이상일 경우 매년 편리하게 검진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암 예방의 첫걸음은 조기검진과 건강한 생활습관.”이라며 “국민 건강 증진과 암 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