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천교육청, 경북영광학교 '진로·직업 체험 페스티벌 ‘내 꿈과 함께 진로야 놀자’ 행사

다양한 진로와 직업들을 직·간접접으로 경험해보고 요구되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
장애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직업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북영광학교(교장 고성환, 영천시 북안면 소재)는 15일 진로·직업 체험 페스티벌 ‘내 꿈과 함께 진로야 놀자’ 행사를 개최하여 장애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직업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내 꿈과 함께 진로야 놀자’ 진로·직업 체험 페스티벌은 다양한 진로와 직업들을 직·간접접으로 경험해보고 요구되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영광학교 초·중·고·전공과 학생 및 외부학교 초등부 특수학급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 1부와 외부학교 중·고등부 특수학급 친구들이 참여하는 행사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체험 부스는 8개의 진로·직업 탐색 부스와 경북영광학교 청소년비즈쿨 창업동아리 부스, 동물매개교육 체험부스 외 영천파파야 직업재활시설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스도 참여하여 운영했다.

 

이와 관련 고성환 교장은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