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전체기사 보기

고령운전자 사고 감소 위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의 도입 가능성은?

[파이낸셜데일리 김필수] 최근 서울시청 앞 대형 자동차 사고로 인한 관심사가 자동차 급발진 문제와 고령운전자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 두 사안을 보면서 각종 기사에서 두 사안을 혼동하여 내용이 섞이거나 혼동을 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특히 고령운전자가 급증하면서 각종 대안 중 가장 많은 원인이 되고 있는 페달 오조작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긴급자동제동장치나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를 자동차 급발진 예방장치로 잘못 알고 기사화하는 사례까지 있다. 현재 자동차 급발진을 예방하는 장치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혀 없고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만을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의 관심사 중의 하나가 바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라고 하겠다. 우리나라와 같이 다른 선진국 대비 고령운전자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종 대안이 진행 중이거나 새로 도입하려고 하는 상황에서 확실한 방법의 하나가 바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이다, 실제로 고령운전자 중 가장 많은 사고 이유는 바로 페달 오조작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고령운전자가 본인이 가속페달을 밟았는지 아니면 브레이크페달을 밟았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경우 심지어 면피용으로 자동차 급발진이라고 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