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인사이드



구본무 회장, ‘LG사이언스파크’ 마무리 현장 점검

오는 10월 LG전자 시작…내년 상반기 계열사 순차적 입주


[파이낸셜데일리=이정성 기자] 오는 10월 LG전자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등 8개 계열사의 연구 인력이 입주할 예정인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의 건설현장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


구본무 LG 회장은 5일 오후 국내 최대 규모 융복합 R&D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의 마무리 건설 현장을 방문해 “즐겁게 일하고 더 많이 소통해야 R&D 혁신도 이뤄질 수 있다”며 “R&D 인재들이 창의적으로 연구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으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이날 “R&D 장비도 최적의 제품을 갖추고, 장기적 관점에서 R&D 공간을 확보하여 좋은 인재들을 많이 뽑아야 한다”면서 “일본 등 해외의 LG연구소와의 시너지도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또 지하철역과의 동선 및 연구동 층간 계단 이용의 편의성 등을 둘러보며, 장애인 직원들도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히 마무리 해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구본준 ㈜LG 부회장, 하현회 ㈜LG 사장, 그리고 안승권 LG전자 CTO 사장, 유진녕 LG화학 CTO 사장 등 연구개발 최고경영진도 함께했다.


LG가 약 4조원을 투자하는 LG사이언스파크는 축구장 24개 크기인 17만여㎡ (약 5만3천평) 부지에 연면적 111만여㎡ (약 33만 5천평) 규모로 연구시설 16개 동이 들어서며, 2020년 최종 완공 후에는 LG 계열사 연구인력 2만2천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LG사이언스파크는 융복합 연구 및 핵심·원천기술 개발과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등 차세대 기술을 연구함으로써 미래 성장엔진을 발굴하는 ‘융복합 R&D 메카’이자 ‘4차 산업혁명의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구본무 회장은 평소 LG사이언스파크를 R&D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해왔다.


한편 LG사이언스파크는 연구 과제의 특성에 따라 업무공간을 가변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유연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으며, 건물과 건물 사이는 공중 다리로 연결해 연구원들 간 다양한 연결과 소통의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