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제약



관심집중 ‘갤럭시S22’ 오늘부터 사전 개통 시작

예약자 과반이 울트라 선택…인기 색상 팬텀블랙·그린 등
대표 고객 30~40대 66%…SKT·LGU+, 사전개통 이벤트도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가 22일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S 시리즈 중 최초로 S펜을 내장해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계승한 제품으로 이동통신업계는 사전예약 가입자 중 과반이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SKT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갤럭시S22의 예약판매 결과, S시리즈 사상 최대 숫자의 예약량을 보이면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3분의 2 가까운 고객들이 갤럭시S22 울트라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갤럭시 노트의 귀환’으로까지 불리고 있다.

 

SKT는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6%를 차지하며 갤럭시S22의 대표 고객으로 나타났다.

 

또한 갤럭시S22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3분의 2가량으로 다른 모델을 압도했으며 그 뒤는 갤럭시S22, 갤럭시S22+의 순으로 나타났다.

 

단말별로는 갤S22 울트라의 경우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69%를 차지했다. 갤럭시S22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였으나, 그중 30~34세 고객이 1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갤럭시S22+ 모델은 25~29세 고객이 20%로 가장 많았다.

 

한편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최초로 구축한 갤럭시S22 팝업스토어에도 예판 기간 내 6000명이 넘는 고객이 3D 단말 체험, 퀴즈쇼, 방문 이벤트, 예약 상담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S22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사전 개통 당일인 22일 저녁에는 갤럭시S22의 S-pen을 활용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퍼엉’의 드로잉쇼를 메타버스 팝업스토어에서 진행한다. 갤럭시S22 울트라 사전 예약 고객을 초청하는 이 드로잉쇼 행사에서는 S펜을 활용한 폴라로이드 사진 꾸미기, 취미 드로잉 꿀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가 준비한 NFT 지급 이벤트와 셀럽과의 체험 이벤트 등 갤럭시S22 예약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반응에 놀랐다”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갤럭시S22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5GX클럽 상품 등 다양한 구매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T 역시 사전 예약자의 3분의 2 이상인 67.2%가 갤럭시 S22 울트라를 선택했으며 갤럭시 S22+(16.6%)와 S22(16.2%) 등이 뒤를 이었다고 전했다. 

 

사전 예약은 전반적으로 3040 세대 남성 비율이 높았고, 특히 울트라 모델의 경우 절반이 넘는 가입자가 3040 남성이었다. 갤럭시 S22와 S22+로 갈수록 여성과 20대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었다.

 

KT에서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전예약한 가입자는 팬텀블랙과 그린 색상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도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 예약 비중이 52.6%로 절반을 넘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를 선택한 가입자가 그 뒤를 이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팬텀블랙, 그린, 팬텀화이트, 버건디 순으로, 갤럭시 S22는 팬텀화이트, 팬텀블랙, 핑크골드, 그린, 갤럭시 S22+는 팬텀블랙, 그린, 팬텀화이트, 핑크골드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25일 갤럭시 S22 개통 관련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용 요금제 '5G·LTE 다이렉트' 혜택과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2 팝업도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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