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농협물류, 산지 통합물류체계 MOU… 농산물 모아 일괄 배송

대화농협과 업무협약…통합물류사업 부문 협력 확대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농협물류는 지난 4일 강원 평창군 대화농협 본점에서 대화농협과 '산지농산물 통합물류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협물류와 개별 지역농협 간 최초 협약으로, 정용왕 농협물류 대표이사와 김진복 대화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농산물 운송과 택배, 재고조사, 물류장비 등 통합물류사업 부문 협력을 통해 ▲농업경쟁력 향상 ▲물류·유통비용 절감 ▲농업인 농산물 판로 확대 등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산지농산물 통합물류사업은 산지농협의 소량 다품목 농산물을 거점에 한 번에 모은 뒤 소비지로 일괄 배송하는 사업이다. 물류원가 절감과 농산물 판매 경로 확대를 위해 농협 물류가 지속 추진 중인 사업이다.

정용왕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산지농산물 유통의 선순환 물류체계를 구축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협물류가 가진 모든 물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화농협과 농산물 판매확대 및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복 대화농협 조합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조합원들의 농산물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배너
배너
배너